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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이 살아나네요"

지난해 코로나 19의 여파로부진했던 아모레퍼시픽이 재도약할 날개짓이 한창이다. 증권업계는 중국시장의 매출상승이 가파라지고 있는 등 긍정적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30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89,2% 증가한 1,76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조2,528억원, 1,376억원으로 10,5%, 105,5%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될 수 있었던 것은 유통채널의 효율화에 기인한다. 특히 매출 부 문에서는 중국시장의 매출 급신장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중국 설화수 매출액이 코로나 확산 이전인 2019년 1분기 보다도 60%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중국에서는 이니스프리, 마몽드, 국내에서는 아리따움, 방문판매 부진이 큰 부담이었으 나 올해는 중국과 한국에서의 온라인 매출이 모두 30% 이상 상승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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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시민과 함께하는‘2025 서울안전한마당’방문 축하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강동길)는 5월 2일(금)에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서울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5 서울안전한마당(슬로건 : 안전한 일상 함께 만드는 서울)’ 행사장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안전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행사장에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는 행사부스들을 일일이 돌아보며 운영과 지원 업무를 맡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을 격려하고 이어서 안전다짐식에 참여했다. 이날 안전다짐식에서 축사를 맡은 강동길 위원장(성북3)은 “서울안전한마당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실질적 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재난에 대응하는 지혜와 용기를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5 서울안전한마당’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며 2025년 5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되고 있다. 본 행사는 서울소방재난본부를 포함한 63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육형 콘텐츠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