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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中 비야디, 일본서 J7 전기버스 출시

류쉐량(劉學亮) 비야디(BYD) 일본 지사장이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비야디 J7 전기버스 발표회에서 관련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신통신)

(도쿄=신화통신)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비야디(BYD)의 일본 지사가 일본 시장에서 J7 중형 전기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비야디는 도쿄에서 열린 발표회에서 J7 중형 전기버스는 한 번 충전으로 250㎞를 운행할 수 있고 판매가는 3천650만 엔(약 3억1천625만원)이라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오는 2024년 1월 1일 예약을 시작하고 2025년 가을 인도될 예정이다.

비야디는 지난 2015년 일본 교토에서 전기버스 5대를 인도하면서 일본 전기버스 시장에 진출했다. 비야디의 일본 전기버스 시장 점유율은 이미 70%를 넘었고 오는 2030년 일본 누적 판매량 4천 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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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재 시의원, “서울시체육회장, 상급단체 선거 출마 시‘사임’의무화 필요”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강남2)은 23일 개최된 제330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 2036년 하계올림픽 국내 유치 후보지 선정 과정에서 드러난 서울시체육회의 전략 부재와 책임 회피 문제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김형재 의원은 회의에 출석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을 향해 “서울시가 2036년 하계올림픽 국내 유치 후보지 선정에서 전북도에 완패한 데에는 전략 부재는 물론이고 당시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이 대한체육회장 선거 준비를 명목으로 두 달간 자리를 비웠던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지적했다. 이어 “같은 기간 전북도는 체육회장과 도지사가 직접 대의원들을 만나 적극적으로 유치활동을 벌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시 및 서울시체육회는 인프라만 믿고 실질적인 유치 노력을 게을리했다”고 비판했다. 추가적으로 김 의원은 “향후 서울시체육회장이 상급단체장 등 주요 선출직에 출마할 경우 지금처럼 휴직이나 직무대행 형태가 아니라 반드시 사임토록 하는 내용으로 정관 및 회장 선거관리 규정 개정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지적하신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서울시체육회 정관 개정을 포함해 실질적인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