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뉴스

노동자지원센터, 2025년도 목공학교 개강

 

[아시아통신]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5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센터 교육장에서 12명의 교육생이 참가한 가운데 ‘2025년도 목공학교’ 개강식을 열고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과정은 5월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주 1회, 총 30시간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목공 기초이론과 공구 사용법, 그리고 간단한 가구 디자인 및 제작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퇴직자는 “퇴직 후 무언가 취미생활과 연계한 소일거리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목공학교가 개설된다고 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참여하게 됐다”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2021년부터 매년 1회 진행되고 있는 목공학교는 지금까지 6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중 일부는 모임을 구성하여 노인복지관에 직접 만든 벤치를 기증하는 등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의미있게 인생 2막을 보내고 있다.

배너
배너


의왕시의회, 의왕시와 도시공사에 30개 항목 자료 공식 요구
[아시아통신]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과 의왕도시공사 부실 경영 의혹 등에 관한 진상규명을 위한 의왕시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자료를 공식 요구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왕시의회 의왕도시공사 행조특위는 행정사무조사에 필요한 자료 리스트를 작성해 총 30개 항목의 자료를 제출 요구하는 공문을 의왕시와 의왕도시공사에 발송했다. 대표적으로 △의왕백운PFV 이사회 개최 내역 △백운밸리 종합병원 유치 전략 수립 용역 결과보고서 △종합병원, 주차장 부지 관련 감정평가 실시현황 결과자료 △의왕백운PFV 재무제표 정정 고시 각 사안 및 항목별 변경 내용 및 근거 △의왕시청과 의왕도시공사 감사부서에서 실시한 의왕도시공사 임직원 감사 진행 및 처리결과 리스트 △월암공영차고지 도어락 설치 관련 검토, 조치 결과 문서자료 일체 등이 포함됐다. 한채훈 행조특위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조사를 속도감있게 추진하여 혁신적인 의왕도시공사의 경영을 도모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한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도시개발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라며, “신속한 행조특위가 이루어지려면 의왕시와 의왕도시공사의 성실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