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단순한 무역 박람회를 넘어 글로벌 기업과 중국을 연결하는 소중한 플랫폼입니다."
'제7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가 최근 상하이에서 열리자 한국 유명 패션업체인 이랜드그룹이 재차 얼굴을 비췄다. 회사는 독특한 플랫폼을 통해 한국 기업과 중국 간 긴밀한 관계를 심화하고 한·중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길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30여 년간 중국 시장에서 경험을 축적했고 지난 2018년 첫 박람회부터 참여했습니다. CIIE는 우리가 고객 및 중국 정부와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입니다." 이랜드그룹 산하 이랜드차이나 대외협력실&자산개발 김남국 실장은 신화통신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여러 중요한 행사를 마련했다. 김 실장은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국 각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확대할 수 있으며 타 기업과의 교류를 증진하고 윈윈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중국이 세계 최대의 내수 시장으로서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앞으로 이랜드그룹을 비롯한 한국 기업들이 중국의 1선 도시뿐만 아니라 2·3선 도시에서도 많은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시에도 지사와 매장을 연 이랜드그룹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두시와의 협력이 더욱 심화되고 중국 서부경제중심지에 한·중 기업 간 소통의 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김 실장은 중국 시장은 규모가 방대하고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한국 기업이 깊이 이해해야 하는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김 실장은 앞서 참가한 박람회를 통해 얻은 경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2018년 첫 CIIE에서 상하이시 민항(閔行)구에서 열린 투자설명회에 참가업체들을 특별히 초청했다. 이후 E-이노베이션밸리(EIV) 한·중 비즈니스센터 프로젝트를 시작해 양국 기업 간 협력 기반을 마련한 것이 대표적이다.
현재 이랜드그룹은 상하이 네오베이-글로벌 이노베이션 커뮤니티 내에 35만㎡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이곳에 한·중 비즈니스센터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