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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광양시, 2022년도 농산물마케팅으로 농가소득 증대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광양시는 2022년에 시행하는 ‘농특산물 TV홈쇼핑 방송판매 지원사업’ 등 농산물마케팅 소관 사업에 대해 오는 2월 4일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은 3개 분야 14개 사업으로 사업비는 총 3억 7천만 원으로, 사업 목록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전략

 

 

▶ 농특산물 TV홈쇼핑 방송판매 지원사업

 

 

▶ 평생고객 확보 쌀 택배비 지원사업

 

 

▶ 브랜드 홍보용 샘플쌀 제작 지원사업

 

 

▶ 온라인 쇼핑몰 노출 광고비 지원사업

 

 

▶ 농특산물 해외판촉 활동 지원사업

 

 

▶ 가공식품 수출시장 개척 종합마케팅 지원

 

 

▶ 우수 농식품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지원

 

 

농식품 가공

 

 

▶ 매실 가공기술 시범사업

 

 

▶ 도지사품질인증 제품 디자인 제작 지원

 

 

▶ 소규모 가공사업장 시설 개선 지원

 

 

▶ 맞춤형 가공상품화 지원

 

 

▶ 도지사품질인증제품 자가품질검사비 지원

 

 

▶ 유기가공식품 인증비 지원

 

 

생활자원

 

 

▶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

 

 

시는 사업신청이 완료되면 현지 실태조사를 거친 후 3월 중 광양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의문사항은 농산물마케팅과로 문의하면 된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시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비대면 농특산물 판촉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양의 농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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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시민과 함께하는‘2025 서울안전한마당’방문 축하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강동길)는 5월 2일(금)에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서울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5 서울안전한마당(슬로건 : 안전한 일상 함께 만드는 서울)’ 행사장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안전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행사장에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는 행사부스들을 일일이 돌아보며 운영과 지원 업무를 맡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을 격려하고 이어서 안전다짐식에 참여했다. 이날 안전다짐식에서 축사를 맡은 강동길 위원장(성북3)은 “서울안전한마당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실질적 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재난에 대응하는 지혜와 용기를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5 서울안전한마당’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며 2025년 5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되고 있다. 본 행사는 서울소방재난본부를 포함한 63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육형 콘텐츠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