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고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 검단이음협의체에서 주관하는 「제1회 들썩들썩! 검며드는 검단이음데이」 축제가 오는 10월 7일 개최된다.
제1회 검단이음데이 축제 개최
검단이음협의체는 서구시설관리공단 소속 검단지역 5개 사업장(검단청소년센터, 검단복지회관, 검단도서관, 검단노인복지관, 서구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 내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로, 이번 축제를 통해 전 계층의 지역 주민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서는 △한국 전통놀이, △슬라임 만들기, △각종 공예체험, △책표지 샌드아트와 종이 책장 색칠하기,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와 팝콘 나눔, △장애인식개선 퀴즈와 친환경 블록 놀이, △가훈쓰기 등이 진행되어 각 시설을 이용하는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오후 2시부터 검단도서관 어울림터에서는 자녀교육에 대한 지역 주민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자존감 높이는 훈육법'을 주제로 임영주 작가와의 만남을 마련하였으며, 같은 시간 검단복지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사)대한국가구협회 인천지회 공연, 청소년동아리와 어르신 합창단 공연 및 서예 및 동양화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단 이사장은 “검단지역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주민이 함께 즐기며 한마음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