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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전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제12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전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강진1,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2회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끌어온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차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에 입성해 현재 전남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아 2022년 전남도 예산안 심사를 총괄하며 도정 전반에 대해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쳐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전남 난치병 학생 치료비 지원 조례, 모자보건 조례,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장애인ㆍ노인ㆍ임산부 등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도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 입안에 앞장서 왔다.

 

 

차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늘 낮은 자리에서 도민들의 손과 발이 되도록 노력했는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정치를 시작하며 새긴 초심대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으며 바른길을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차 의원은 이번 수상 외에도 ▲여의도정책연구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2회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 ▲한국공공정책학회 대한민국 공공정책 대상 ▲DBS동아방송 광주ㆍ전남을 빛낸 인물 우수의정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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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 신청 전 먼저 찾는다! 복지급여 탈락가구 4199세대 전수조사
[아시아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4년도 사회보장급여 신청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4199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2025년 선정 기준 완화에 발맞춰 기존 탈락 가구 중 지원 가능성이 있는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다. 특히, 지난해 탈락 가구의 53%가 1인 가구였던 점을 고려해 고위험 취약계층을 조기에 찾아내고, 재신청을 유도함으로써 사회보장제도 밖에서 소외되는 사례를 예방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강남구에는 총 9833건의 사회보장급여 신청이 접수됐으며, 이 중 약 43%인 4199가구가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구는 이들 가구에 대해 자체 개발한 사회보장급여 조사자 결정 통합 데이터를 활용해 ▲2024년 사회보장급여 신청 부적합 가구 ▲부적합 가구 중 2025년 선정기준 소득인정액 적합(예상)가구 ▲부적합 가구 중 자동차 기준 초과 가구 ▲부양의무자 부적합 가구 중 생계급여의 부양의무자가 부양능력 있음으로 판정된 가구 등 총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해 최종적으로 2025년 선정 기준에 적합한 예상 가구를

김형재 시의원, “다산콜센터, 서울시 핵심 출산정책도 안내 못하고 엇박자 행정만”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22일 개최된 서울시의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120다산콜재단을 상대로 서울시의 임신·출산·육아 정책에 대한 부정확한 안내와 다산콜센터 ARS 안내멘트 변경으로 인해 시민 혼란이 가중되고 행정 신뢰도가 저하되고 있다고 질타하며 개선을 주문했다. 이날 김 의원은 업무보고에 출석한 120다산콜재단 경영본부장을 향해 “현재 서울시는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관련 각종 정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면서 정책 관련 문의는 120다산콜센터(02-120)로 질의하라고 안내하고 있다”며, “그러나 실제로는 다산콜센터가 관련 정책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시민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2월 다산콜센터에 접수된 민원에 따르면 한 시민이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 안내된 ‘1인 자영업자 임산부 출산급여 지원 정책’에 대해 문의를 하기 위해 120다산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관련 설명을 요청했으나 당시 연결된 상담사는 해당 정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신청일이나 담당 부서도 안내하지 못한 채 통화를 종료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