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천안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천안시가 충청남도 2021년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작년에도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도지사 포상은 2021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이 최우수한 충청남도 내 우수 시·군에 수여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천안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을 위해 천안시 산하 전 부서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33억500만 원의 우선구매를 실시했으며, 법정구매 비율인 1%를 훨씬 초과한 2.6%의 성과를 달성해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도모 및 경제적 자립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는 고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는 직업재활시설 등의 생산품에 대해 우선구매를 지원해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홍국표 의원, 폭염 속 어르신들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 릴레이 참여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1일 도봉구 창3봉사회가 주관한 창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효사랑 삼계탕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15일 창동어르신복지관, 16일 쌍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한 어르신 복달임 행사까지 총 3곳의 나눔행사에 연이어 참석했다. 각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삼계탕 등이 제공되었으며, 홍 의원은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홍 의원은 “올해 유독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는데, 무더위를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기원한다”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역 복지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르신들과 도봉주민들이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