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고창고구마로 만든 프리미엄 간식>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한 입에 쏙 고구마'는 고창산 고구마만을 사용한 반건조 고구마 간식으로,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스낵으로 꼽히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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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원재료는 전북 고창군産 고구마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국내 유기농이나 친환경 재배 방식이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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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보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호박고구마 75% + 자색고구마 25% 비율의 반건조 고구마로 80g 기준 약 3,800원에 판매한 바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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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정작 마트보다 6–10배 비싼 가격대로, ‘프리미엄 간식’ 이미지와 맞물린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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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이런 고가 간식을 “농가와의 상생”, “제조 공정의 부가 가치” 등을 이유로 설명했죠 .
다른 브랜드들과 비교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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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도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해 건강함과 바삭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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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숙 없이 생고구마를 튀기고, 유기농 설탕으로 감미를 더해 고구마 본연의 맛을 살렸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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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고창고구마만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이 맞고, 높은 가격은 고품질 재료 사용과 간편 가공 방식, 브랜드 가치가 결합된 결과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