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정읍시가 직원들 상대로 디지털 교육을 하고 있다.>
정읍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SNS 홍보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소통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정읍시는 7월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3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SNS 홍보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시대에 맞춘 소통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 공무원들의 SNS 활용 능력을 높여 시정 홍보와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강의는 다양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홍보 컨설팅을 진행한 박인선 스마트라이프연구학 원장이 맡아, SNS 플랫폼별 특성과 콘텐츠 기획 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유튜브, 페이스북 등 주요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시민 참여 유도 방안에 대한 실전 노하우도 공유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전 직원이 ‘정읍시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을 갖고 SNS를 통해 시정 소식과 지역 자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길 바란다”며, “디지털 소통 강화를 통해 시민 참여와 시정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앞으로도 공무원의 디지털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실용적 교육과 체계적 지원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 정읍시 뉴스레터: 디지털 소통 강화 프로젝트 -
1. 주요 내용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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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 장소: 7월 30일, 정읍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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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정읍시 전 직원 약 300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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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SNS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한 시정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강화
2. 교육 프로그램 구성
- 플랫폼별 전략과 콘텐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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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는 스마트라이프연구학 박인선 원장이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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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플랫폼 특성과 효과적인 콘텐츠 기획 전략 중심의 실무 강의가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음 .
- 실전 제작 및 시민 참여 유도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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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콘텐츠 제작 사례를 통해 즉시 적용 가능한 노하우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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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실전 전략과 촉진 방법 중심의 팁 포함
3. 향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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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실용 중심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 확대를 우선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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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의 디지털 홍보 역량을 더욱 강화해 시정 소통 전문성 향상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