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성북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

 

 

아시아통신 박대홍 ,이한용 기자 |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학과(학과장 문동규)는 지난 26일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최명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 아동보육학과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교수, 조진호 교수, 박인자 교수와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최명숙 회장, 남경희 부회장, 주혜은 총무가 참석했다.

 

 

 

 

 

 박두한 총장은 이날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영유아보육을 위해 진심을 다해 봉사하는 연합회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주어진 여건하에서 연합회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문동규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습 및 취업, 전공심화 입학,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최명숙 회장은 “대학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좋은 교사들이 배출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본 협약을 통해 대학과 연합회 측에 좋은 성과물들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올해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만나는 다양한 관계자들과의 소통 사례를 모아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감이야기’를 발간하였으며,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힐링연수 및 교육을 하고, 보육교직원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스텝퍼(운동기구)를 지원, 어린이집 운영 효율화를 위한 멘토, 멘티제를 통하여 보육사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 하고 있으며,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구를 지원하여,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에듀케어원스톱시스템‘의 일환으로 일.학습 병행이 가능한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동구 신금호자이어린이집, 동대문구 다함어린이집, 강북구 번동어린이집 등 국공립 어린이집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몽골 바양주르흐구 학생대표단, 옥천군의회 방문 국제 우호교류 통한 청소년 국제교류 활성화 기대
[아시아통신] 옥천군의회는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양주르흐구 학생대표단 10명을 초청해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4년 3월 양 의회 간 체결된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MOU)의 후속 조치로,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양 지역 간 우정을 돈독히 하고자 마련됐다. 옥천군에 도착한 첫날, 학생대표단은 장령산자연휴양림 산림치유 체험을 시작으로 대청호 관공선 체험과 용암사에서의 한국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해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옥천의 매력을 만끽했다. 둘째 날에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방문하여 외국인 유학생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옥천군 산림과의 협조로 드론 조종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옥과 한복 체험을 통해 한국 고유의 전통을 직접 경험했다. 셋째 날에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과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옥천군 관광명소를 견학하며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여한 몽골 학생 맨드사이항 무크무룬은 “옥천에 와서 좋은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