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정읍시청 전경>
정읍시, 청렴도 평가 3년 연속 ‘2등급’ 달성
정읍시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하며 청렴 행정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패인식과 부패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종합청렴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정읍시는 내부 직원과 외부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안정적인 청렴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시는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교육 정례화 ▲간부 공무원 청렴 리더십 강화 ▲부패 취약 분야 집중 개선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 제고와 시민 눈높이에 맞춘 행정 서비스 개선이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3년 연속 2등급 달성은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욱 깨끗하고 공정한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도 1등급 도약을 목표로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청렴 실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