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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신규공직자 대상 '기본실무역량과정' 교육 진행

신규공직자의 이탈 방지를 위한 조직 적응 지원 프로그램 일환…신규임용자 66명 참여

 

[아시아통신] 용인특례시는 신규임용 공직자의 조직 적응과 공직 이탈 방지를 위해 운영 중인 ‘온보딩(조직적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일 신규임용자 66명을 대상으로 ‘기본실무역량과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직자들이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하는 반도체 도시 용인’의 일원으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다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자세를 다지고,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과 현장 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현장 체험으로 원삼면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해 시가 추진 중인 국가 핵심 산업의 비전과 시정 발전 방향을 살펴보며 ‘공직자로서 도시의 성장과 함께 성장한다’는 자긍심을 다졌다.

 

류광열 제1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무원의 자부심은 공익을 우선으로 삼고, 미래를 이끌어갈 기반을 다지는 데 있다”며 “현장에서 부딪치며 실력을 쌓고, 상사와의 조화를 통해 안정된 마음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발전 가능성이 큰 용인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시는 신규임용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 입문 초기 단계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공직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과정으로 ▲기본실무역량과정 ▲멘토링 제도 ▲리텐션(이탈 방지) 프로그램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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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수지 시의원, 미인가 대안학교 22곳…여전히‘관리 공백’상태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채수지 의원(국민의힘, 양천1)은 5일(수) 열린 제333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에게 미등록 대안학교에 대한 실태 파악과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의 지원 체계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채 의원은 제도권 학교에서 정서적·학업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다른 방식의 학습과 관계망 안에서 회복할 수 있는 대안적 교육공간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현장에서 운영 중인 대안학교 중 상당수가 ‘미등록 상태’로 남아 있으며, 이로 인해 학생의 학습권과 안전, 권리 보호가 충분히 보장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현재 서울시교육청에 정식 등록된 대안교육기관은 57개이지만, 교육청에서 파악하고 있는 미등록 대안교육기관은 22개에 달한다. 22년부터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며 등록제 기반이 마련되었으나, 서울시교육청은 미등록 기관의 실태조차 체계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채 의원은 “미인가 대안학교는 법적 의미에서 ‘학교’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학사 운영 기준 확인이 어렵고, 학비 책정의 적정성 검증이 불가능하며, 교사 자격 및 안전 관리 규정 적용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