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고창군 장학재단 이사회 장면>
재단의 2025년 새해 첫 이사회 모습, ‘1인 1자격증’ 지원 사업 관련 안내 포스터, 장학금 수여식 등이 회의주제였다.
- 기사 요약 및 주요 내용
1. 새해 첫 이사회
-
고창군장학재단은 2025년 장학금 확대에 관한 회의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
이번 이사회에서 2024년 기탁금 사용 승인, 2024년 세입·세출 예산 결산 승인,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이 심의되었습니다.
-
2025년 사업계획으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초·중·고 졸업 또는 고졸검정고시 합격 대학생(1~3학년)에 대한 대학등록금 지원.
-
관내 학생 대상 글로벌 해외연수 ‘고창 청소년 앞날창창’ 프로그램 운영.
-
국내 우수 대학·기업 견학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 사업.
-
서울·전주 장학숙 운영 및 우수대학 캠프 지원.
-
-
심덕섭 이사장은 “장학숙 운영과 장학금 지급 등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며 “앞으로도 재단의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고창의 미래를 위해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1인 1자격증 취득비용 지원’ 사업 신설
-
재단은 고등학교 재학생, 중·고·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인 1자격증 취득비용 지원’ 사업을 신설했습니다.
-
지원 내용은 예컨대:
-
고3 재학생이 운전면허 취득 시: 지원금 30 만원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
기사·기능사 자격증 취득하는 초·중·고·대학생 등: 지원금 50 만원 또는 20 만원 (자격증 종류·조건에 따라)
-
-
이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과 병행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진로 준비 및 자기개발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