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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자치도, 추석 맞아‘올해의 건배주’ 온라인 기획전 개최

9월 10일~26일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연계 전통주 판촉행사 진행

 

[아시아통신] 전북특별자치도가 추석을 앞두고 지역 대표 전통주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판촉전에 나섰다.

 

도는 10일부터 26일까지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올해의 건배주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북도와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가 협력해 마련됐다. 전북을 대표하는 품격 있는 전통주 7종이 선보여지며, 명절 선물용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판매 제품은 ▲조선시대 3대 명주로 꼽히는 ‘이강주’, ▲대한민국 1호 전통누룩 명인 한영석 명인의 ‘도한 청명주’, ▲무주 머루로 만든 ‘무주머루와인’, ▲한국예술문화 명인 함지애 명인의 프리미엄 모주 ‘대비모주’, ▲완주산 쌀로 빚어 10개월 이상 숙성한 ‘숨은골약주’, ▲익산산 꿀고구마로 만든 증류주 ‘리28 고구마소주’ 등이다.

 

소비자는 ‘우리동네GS앱’, ‘GS SHOP’,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온라인 최저가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전국 약 1만8천 개 GS25 편의점과 500여 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손쉽게 수령 가능하다.

 

민선식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축산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의 지역 전통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도민과 소비자들이 의미 있는 추석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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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