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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 '포춘·에듀캠프' 운영으로 지역 교육격차 해소 앞장

 

[아시아통신] 포천시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캠프 ‘포춘캠프’와 ‘에듀캠프’를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캠프는 지역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사교육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춘캠프’와 관내 교사가 주도하는 ‘에듀캠프’를 동시에 운영하여, 공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사교육 접근이 어려운 지역 현실을 보완하고 싶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요에 대응했다.

 

‘포춘캠프’는 서울권 입시 전문가와 자기주도학습 멘토 등 외부 강사진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학습 콘텐츠와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에듀캠프’는 관내 현직 교사가 참여하여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과 학습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며, 두 캠프는 상호 보완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포천시는 이번 캠프로 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관내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지역 고교 진학률 제고를 위한 전략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캠프는 지역 교육 생태계의 질적 도약을 위한 핵심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천시는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청소년재단 등과 협력해 △자기주도학습센터 △1:1 진로·진학 컨설팅 △진로 콘서트 등 청소년의 학습권과 성장권을 동시에 보장하는 다양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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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첫 아기 수달 탄생” 서울시설공단, 12일부터 '아기수달 이름 짓기' 온라인 이벤트 개최
[아시아통신]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이하 ‘공단’)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야생동물 1급인 유라시아수달 쌍둥이가 지난 6월 24일 태어났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역사상 처음 있는 경사다. 유라시아수달은 국내에서 1982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과거에는 이북 지방 산간 하천에서 흔히 볼 수 있었지만, 최근 환경 문제 등으로 개체 수가 줄며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됐다. 일본에서는 이미 멸종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기 수달을 출산한 부모 수달은 ‘수돌’(수컷)과 ‘달순’(암컷)으로, 2022년 말 대전과 충남 부여에서 생후 1개월도 채 되지 않은 채 발견되어 2024년 6월,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기증된 바 있다. 공단은 수달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자연 서식지에 가까운 생태형 수달사를 조성해 서식 환경을 마련해왔다. 이번 아기 수달 탄생은 체계적인 관리가 뒷받침 된다면 도심형 동물원에서도 멸종위기종의 보전과 생명 탄생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쌍둥이 아기 수달은 바다동물관 내 수달사에서 어미 ‘달순’의 극진한 보살핌 속에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2025 AI‧디지털 러닝 페스티벌 개막식」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8월 7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AI·디지털 러닝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고, 서울교육의 미래를 향한 제도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수업 사례를 현직 교사들의 수업 사례 발표와 시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초‧중등 교원, 학부모, 교대 및 사범대 재학생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해 AI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하는 자리였다. 특히, 행사장에는 총 95개의 운영 부스와 30개의 실습 연수 과정이 마련되었는데, 이를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창의 수업, VR‧AR 기반 실감형 콘텐츠, 음악‧미술 등 예술 교과와의 디지털 융합 수업 등 AI를 활용한 여러 창의적인 교육방법들이 제시되었다. 박상혁 위원장은 축사에서 “현재 교육현장은 AI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인 교육의 흐름입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AI와 디지털 환경에 종속되지 않고, 이를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주체로 성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