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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영주한우, 수도권 소비자의 입맛 ‘공략’

17일부터 23일까지 소비촉진 홍보행사 개최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뛰어난 육질과 맛을 자랑하는 ‘영주한우’가 대도시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영주시에 따르면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영주축협 한우플라자 서울 청계산역점에서 영주한우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 행사는 위드코로나 시행에 발맞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사육농가를 돕고, 수도권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특별할인행사와 병행해 진행된다.

 

 

영주한우 소비촉진행사가 열리는 영주축협 한우플라자 서울 청계산역점은 2016년 개점 이후 수도권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거점지 역할을 톡톡히 하며 영주한우의 맛을 널리 알려오고 있다.

 

 

서병국 영주축협조합장은 “우수한 영주한우를 널리 알리고자 조합원들이 정성껏 행사를 준비했다”며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협조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어온 축산농가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소백산 자락의 맑은 물과 공기를 마시고 자란 맛좋고 품질 좋은 영주한우를 자신있게 권해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한우의 유통경로 다각화와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매년 4~5월경 전국 메가마트 13개 지점에서 영주한우데이 행사를 통해 대도시의 소비자들에게 영주한우를 알리고 있으며 시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영주장날‘에서 설‧추석맞이 명절할인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주한우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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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