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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의 글로벌 농식품, 미국 LA한복판서 호평

전북의 글로벌 농식품, 미국 LA한복판서 호평

 

[아시아통신] 전북특별자치도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복판에서 K-푸드 열풍을 이어가며 전북 식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각인시켰다.

 

전북특별자치도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LA 서울국제공원(Seoul International Park)에서 열린 ‘제19회 LA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에 도내 20개 농수산식품 기업이 참가해 전북홍보관을 운영했다.

 

이 기간 현장 판매액 372천 달러의 성과를 거두며 북미 소비자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엑스포는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재단이 주최하는 LA 최대 한인축제이자 북미 대표 K-푸드 행사로, 4일간 약 30만 명이 방문했다. 신선 농산물, 전통·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발효식품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판매되며, 한인 교포는 물론 현지 미국인과 히스패닉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한국 식문화를 체험했다.

 

전북도는‘전북 식품의 건강한 맛, 세계로’를 주제로 도내 유망 식품기업 20개사가 참여한 전북홍보관을 마련했다. 홍시떡, 김치, 게장, 젓갈, 국수, 단백질쉐이크, 콤부차 등 전통과 트렌드를 결합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정직한 맛과 품질’이라는 전북 식품의 강점이 현지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행사 기간 전북홍보관에는 연일 인파가 몰렸고, 김치·게장·떡 등 주요 품목은 중반 이후 잇따라 완판 됐으며, 시식·시음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포장 디자인이 세련됐다”는 호평을 남겼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미국 관세문제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도내 식품기업들이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고 기대하고, 현장 반응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트렌드와 선호도 등을 파악하여, 향후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선식 전북특별자치도 농식품축산산업국장은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전북이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북 식품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해 도내 기업의 매출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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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과 대기업 간 동반성장 사업의 하나로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 개최
[아시아통신] 경상남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하고 경남도가 후원하는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가 지난 19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개최돼, 도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협력사 임직원 가족 등 2천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대기업의 동반성장 협약’과 연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은혜 작가와 느티나무의 사랑’ 협업 전시, 사생대회,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유명 발달장애인 작가 정은혜와 지역 발달장애인 갤러리 ‘느티나무의 사랑’의 팝업전은 수준 높은 경남 장애인 작가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정은혜 작가의 아트토크에서는 그림을 통해 위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디지털 드로잉, 스테인글라스 조명, K9·K10 모형 만들기, 캐리커처 등이 청소년들의 인기가 끌었고, 지역 예술가 마켓 아트페어,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에서는 우수한 작품, 제품을 소개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