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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광복 80주년 기념 AR 체험 콘텐츠 '대한독립만세를 잇다' 선보여

 

[아시아통신] 남양주시는 오는 10월부터 경기도 광복 80주년 기념 문화사업 일환으로 제작된 AR 기반 체험형 콘텐츠 ‘대한독립만세를 잇다’를 REMEMBER 1910 역사체험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의 주요 3.1 운동 만세시위지를 배경으로, 당시의 역사적 현장을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체험형 콘텐츠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한독립만세를 잇다’는 아이들이 색칠한 캐릭터 도안을 스캐너로 인식해 3D 캐릭터로 변환하고, 대형 스크린 속 AR 환경에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다. 특히 대한독립만세 동작을 구현한 액션형 캐릭터 4종이 새롭게 개발돼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독립운동의 역사 속으로 직접 들어가 보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AR 체험 콘텐츠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프로그램”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를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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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아시아통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L 기능을 통해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