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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역 내 관광기업 수도권 진출 지원 나서다

9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경남 관광기업 12개 사 포함 부울경 공동 30개 팝업스토어 운영

 

[아시아통신] 경상남도는 24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현대백화점, 한국관광공사, 경남관광재단, 울산문화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 간 부울경 관광기업 로컬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울경(경남·울산·부산) 우수 로컬브랜드의 수도권 시장 진출을 통한 브랜드 홍보 및 인지도 제고와 시장성 검증을 통해 향후 정식 입점 및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남도는 특히 지역의 우수 관광제품을 수도권에 선보일 기회를 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에 새로운 판로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현대백화점 패션사업부장,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장, 경남관광재단·부산관광공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로컬브랜드 특화 페스티벌 공동 개최 ▵현대백화점 공간 제공 및 홍보 지원 ▵민관 협력사업 발굴 및 자문 등이 포함됐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유동인구가 많은 우수 입지를 제공하고 자체 홍보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로컬브랜드 육성을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첫 번째 성과물로 ‘2025 부울경 관광기업 공동 팝업스토어’가 오는 9월 개최된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 1(남양주) 1층 야외광장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경남 소재 관광기업 약 12개 사를 포함한 부울경 소재 관광기업 3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경남 관광기업은 수도권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직접 홍보하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현대백화점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정식 입점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한 시장성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제품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것이다.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지역 기업들이 수도권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울경 관광기업의 경쟁력 있는 로컬브랜드들이 보다 넓은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이 본격화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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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14년 간 543억 나눔 실천한 애경산업㈜에 감사패 수여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543억 원을 지원해 온 애경산업㈜에 ‘기업사회 공헌의 귀감’이라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29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 본관 6층 영상회의실에서 ‘애경산업㈜ 기부전달 및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애경산업㈜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 김재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서울사랑의열매도 서울시와 함께 애경산업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애경산업㈜은 감사패 수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60억 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나눔을 이어갔다. 기부물품은 서울사랑의열매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서울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자립생활시설, 취약계층 가구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2012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구와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세제, 샴푸, 비누, 화장품 등 자사제품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기부로 애경산업㈜의 누적 기부액은 543억 원에 이른다.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