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수원시 영통구, '주인없는 노후간판 철거 지원사업' 추진

 

[아시아통신] 수원시 영통구는 도시미관을 해치고 안전사고를 유발할 우려가 있는 주인 없는 간판에 대해 철거를 지원하는 ‘주인없는 노후간판 철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주인 없는 간판은 폐업이나 업종 변경 등으로 소유자나 관리자가 없어 방치된 간판으로, 도시 경관을 저해하고 풍수해 등 자연재해 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이를 정비함으로써 쾌적한 거리환경과 주민 안전을 동시에 확보하고자 한다.

 

철거 신청은 건물 소유주가 6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영통구청 및 관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및 팩스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추락위험도 ▲부착 위치 ▲간판종류 ▲안전조치 시급성 등을 기준으로 대상을 선정한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안전사고 위험을 초래하고 도시 경관을 해치는 방치된 노후 간판을 철거해 깨끗하고 안전한 영통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통구는 지난 5월에도 풍수해 대비를 위해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하고 약 410여 건에 대한 보수·보강을 실시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주)올앤비, 홍천군수 신영재, ‘홍천 북방면 민·관·군 체육대회’, ‘2025 예술인 여름세미나’ 축하방문 지역사회 기대감 고조
[아시아통신] 홍천, 새로운 럭셔리 온천 관광의 메카로 부상 (주)올앤비가 강원도 홍천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골프장, 온천호텔, 워터파크 등을 포함하는 대규모 온천 관광 복합리조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홍천 지역의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럭셔리 휴양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11일에는 ‘홍천군 북방면 제29회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와 ‘2025 예술인 여름 세미나’에 신영재 홍천군수와 안재만 올앤비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며 자리를 빛냈다. 올앤비의 비전: K-컬처를 담은 세계적 리조트 안재만 올앤비 회장은 ‘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 대상’ 도시개발 부문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홍천온천 관광단지를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 골프장과 글램핑, 워터파크 등 복합리조트 단지로 개발하여 한국의 K-POP과 K-Culture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단순히 휴양 시설을 넘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