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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불황 속 온누리상품권은 '대박!'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 관광, 제조 , 음식 등 모든 업종과 업소들이 극심한 매출감소로 폐업위기를 맞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온누리상품권만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 10일 양경숙의원(더불어 민주)이 소상공인 시장진흥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온누리상품권판매 및 회수 현황'에 따르면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은 10월 현재 3조1천8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2,3배 급증했다. 정부는 코로나19사태 피해를 당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온누리상품권의 판매할인율을 5%에서 10%로 대폭 상향 조정한 바 있다. 이의 영향으로 4월과 9월의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44%와 315% 급증했다. 온누리상품군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지에서 할인혜택을 보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즉, 경제적 여유가 있는 계층들이 이 상품권의 주 고객인 셈이다. 총 판매액 중 아직 30%가량이 매입은 하고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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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