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회

이천시 자율방재단, 논산시 성동면 수해복구 지원

 

[아시아통신] 이천시 자율방재단은 지난 22일 충청권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된 논산시 수해복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자율방재단은 20여명을 긴급소집하여 지난 10일 시간당 100mm가 넘는 극한 호우로 피해가 많았던 논산시 성동면 일대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농가 지원 및 토사 제거 등 응급복구에 힘을 더했다.

아울러, 이천시 자율방재단은 수해복구뿐만 아니라 호우시 위험지역 예찰, 무더위 쉼터 점검 등 재난 대응 및 복구 분야에 활동하면서 지역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시 자율방재단장(단장 김남성)은 “이번 복구 활동 지원으로 수해 피해를 입은 논산시 성동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피해복구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대구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