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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남양주시 마스코트 크낙새 캐릭터 ‘세대교체’

새로운 디자인과 시민 대상 명칭 공모로 친근한 시정 홍보 추진

 

[아시아통신] 남양주시의 마스코트 크낙새 캐릭터가 새로운 디자인과 이름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남양주시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된 마스코트 크낙새 캐릭터 이름에 대한 공모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앞서 시는 지난 1998년부터 ‘맑음이와 푸름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되던 크낙새 캐릭터가 시간이 흐르면서 시민들에게 잊힘에 따라 친근한 캐릭터로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리뉴얼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는 공식 SNS를 통해 총 1,473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시는 공모된 명칭에 대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해 약 64%가 선택한 ‘크크와 낙낙이’를 새로운 크낙새 캐릭터 이름으로 결정했다.

크낙새의 ‘크’와 귀여운 웃음을 의미하는 크크, 크낙새의 ‘낙’과 즐길 락(樂)에서 따온 낙낙은 각 캐릭터의 성격에 어울리며 시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직관적인 명칭을 사용해 이번 공모전의 대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멸종 위기종 크낙새가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큰바람과 날개를 의미하는 ‘크니와 나래’, 시목(市木) 소나무의 ‘솔’과 시화(市花) 개나리의 ‘나리’를 뜻하는 ‘솔이와 나리’가 그 뒤를 이었으며, ‘체크와 노크’, ‘마시크낙과 재미크낙’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응모한 10명이 참가상을 받았다.

한편, ‘크크와 낙낙이’는 앞으로 남양주시 블로그, 페이스북 등 공식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특히 MZ세대 캐릭터다운 MBTI를 비롯한 프로필, 취미 생활 등을 함께 소개해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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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