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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직장인 '아침을 샌드위치로 연다'?

밥대신 간편하면서도 영양적으로도 괜찮다는 생각 때문인지 샌드위치로 아침과 점심 식사를 대신하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같은 변화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하는 '홈혼밥'(혼자서 밥을 해 혼자 먹는)에 대한 피로감이 자나치게 쌓여 있고, 특히 직장인의 경우라면 식사 때 타인과의 접촉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의 하나로 '샌드위치'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 된다. 이같은 시장의 흐름 변화에 발맞춰 최근 식품*유통업체들이 보다 신선하고 고급스런 식재료들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극대화시킨 샌드위치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냉장은 물론 냉동식품으로 까지 재품의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계계 푸드의 경우 1~5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의 샌드위치 매장 판매량이 각각 73%와 82%씩늘었다. 이런 흐름에 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기존 샌드위치를 업그레이드한 신상품들을 쏟아 냈다. 이름부터 화려하다. 궁금해서 한번 쯤 사 먹어보고 싶게 만든다. 총 7종을 선보였는데 나열하면 대략 이렇다. BELT 샌드위치, 에그듬뿍샌드웨치, 라코타크랜베리 샌드위치, 튜나샐러드 샌드위치, 9겹돈가스 샌드위치, 통새우 랩 등 이다. 톡톡 튀는 이름 때문에라도 먹어보고 싶어지도록 머리를 썼다. 창고형 할인점트레이더스는 상품명이 독특한 '밀크앤허니 바질치즈치아비타 샌드위치'로 1~5월 중 전년 동기 대비 82%의 매출 신장을 올리면서 누적 판매량 40만봉을 돌파했다. 편의점과 마트등도 빵 대신 샌드위치 판매에 집중하면서 음식대용 상품을 샌드이치 로 빠르게 바꿔가고 있다. 건강과 풍성함을 더 한 프리미엄샌드위치로 구매욕을 자극하면서 매출도 늘리겠다는 두 마리 토끼를 겨냥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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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