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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소비자 심리 "확 밝아졌다"...3개월 연속 ↑

국민들이 몸과 마음으로 느끼는 체감 경기와 경제 상황이 거의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소비자 심리지수가 코로나 19 영향이전인 지난해 1월의 104,8을 오히려 뛰어 넘는 등 최근의 심리 변화가 밝은 쪽으로 모아지고 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5월 소비자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5월 소비자 심리지수(CSI)는 전월대비 3,0포인트 오른 105,2를 기록했다. 지수가 기준치 100(2003~ 2019년 평균치)이상이면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경기가 '낙관적' 이라는 의미이다. 5월 지수가 105,2라는 것은 결국 소비자들의 심리가 '매우 낙관적'이라는 뜻이 된다. 현재경기판단 CSI도 전월보다 8포인트 상승한 85를 기 록햇다. 이는 2018년 5월 이후 최고 치이다. 향후 경기전망 CSI역시 5포인트 오른 99로, 지난 2018년 5월의 101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경기 회복에 대한 강한 기대감이 수치로 나타난 것이다. 생활형편전망과 가계수입전망은 각각 1포인트씩 상승했다. 작년 1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취업기회전망도 6포인트 상승한 92를 기록하면서 2018년 6월의 93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밝은 뉴스인데 '호사다마'란 말을 기억했으면 싶다. 상황이 좋아질 수록 조심하고 정신을 가다듬어야 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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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과 대기업 간 동반성장 사업의 하나로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 개최
[아시아통신] 경상남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하고 경남도가 후원하는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가 지난 19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개최돼, 도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협력사 임직원 가족 등 2천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대기업의 동반성장 협약’과 연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은혜 작가와 느티나무의 사랑’ 협업 전시, 사생대회,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유명 발달장애인 작가 정은혜와 지역 발달장애인 갤러리 ‘느티나무의 사랑’의 팝업전은 수준 높은 경남 장애인 작가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정은혜 작가의 아트토크에서는 그림을 통해 위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디지털 드로잉, 스테인글라스 조명, K9·K10 모형 만들기, 캐리커처 등이 청소년들의 인기가 끌었고, 지역 예술가 마켓 아트페어,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에서는 우수한 작품, 제품을 소개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