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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세계 명품시장의 '큰 손'...지난해 15조 매출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국민들과 자영업자 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는 달리 국내 소비자들의 상당수가 명품 구매에 지나친 애정(?)을 쏟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작년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가방, 지갑, 쥬얼리, 시계 등 '명품'매출은 125억 420만 달러, 14조 9,960억원으로 전년의 125억 1,730만 달 러, 15조 1,200억원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작년 중 전 세계 명품 시장의 매출이 2,86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9,0% 감소한 것과 대비하면 사실상 큰 폭으로 증가한 것과 같은 결과이다. 작년 전세계 명품 매출 2위인 중국이 전년의 294억 1,100만 달러에서 380억 5,500만달러로 급증했고 대만도 71억 7,200만달러에서 75억 5,600만달러로 크게 늘었다. 하지만 세계 에서 가장 큰 미국과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독일 등은 모두 크게 감소했다. 미국의 경우 839억8,700만 달러에서 652억 3,400만 달러로 22,3% 격감했다. 한국의 글로벌 명품시장에서의 비중은 2019년 8위에서 작년에 독일을 제치고 7위로 올라섰다. 국내 매출을 품목별로 보면 명품 의류가 4조 4517억원, 시계 1조 4,554억원, 지갑 등 가죽제품 3조 9,340억원, 보석류 2조 3,620억원이었다. 특히 샤넬, 루이비통, 구찌, 에르메스, 크리스챤 디올, 페라가모, 프라다 등 10대 명품 브랜드 매출이 4조원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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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란 시의원, 그라운드가 없다…서울 미식축구 해법 찾는다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최재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서울미식축구협회 공동주관으로 서울미식축구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토론회는 오는 8월 27일(수) 오후 1시 30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서소문별관 2동 2층)에서 「전문경기에서 생활체육까지 : 미식축구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미식축구가 지닌 교육적·사회적 가치와 서울시 내 기반시설 부족 문제를 짚어보고, ▲대학·청소년 선수들의 훈련환경 개선, ▲생활체육으로의 확산, ▲서울시 미식축구 전용경기장 건립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동준 서울미식축구협회 전무가 발제를 맡고, 윤호규 고려대 타이거스 지도교수, 강보성 서울대학교 그린테러스 감독, 황태환 성동구미식축구협회장, 차재호 건국대학교 레이징불스 주장, 류상운 연세이글스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최재란 의원은 “미식축구는 전략과 팀워크, 체력과 정신력이 결합된 종합 스포츠로, 청소년에게는 협동심과 리더십을, 성인에게는 생활체육으로서의 활력을 제공할 수 있다”며 “서울시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