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안양만안구 정읍장학숙 모습>
정읍시, 정읍장학숙 2026년 입사생 98명 모집
정읍시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정읍장학숙의 2026년도 입사생 98명을 모집한다.
정읍장학숙은 수도권 및 대도시에 진학한 정읍 출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기숙시설로, 매년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집 인원은 총 98명으로, 남학생과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쾌적한 주거시설과 학습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장학숙은 생활지도와 학습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학생 또는 보호자가 일정 기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 재학생(또는 입학 예정자)으로, 성적과 생활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발할 예정이다.
세부 선발 기준과 일정, 제출 서류 등은 정읍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정읍장학숙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지역 인재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앞으로도 교육 지원과 인재 양성 정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덜고,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