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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청, 2025년 과학교육학습공동체 성과나눔 10일 개최

교사 연구 기반의 수업혁신 성과 공유… 전북 과학교육 전문성 한 단계 도약

 

[아시아통신]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 전주꽃심호텔에서 ‘2025년 과학교육학습공동체 성과나눔’을 개최한다.

 

올 한 해 도내 과학교육연구회(4팀)와 과학교사연수회(20팀)가 추진한 수업 혁신, 탐구 실험, 평가 문항 개발, 융합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구·실천 활동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총 24개 공동체 6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성과나눔에서는 과학교육학습공동체가 1년 동안 수행한 연구와 활동 결과를 종합적으로 공유한다.

 

각 공동체는 △교수·학습 자료 △탐구·실험 프로그램 △STEAM 기반 수업 모델 △평가 문항 개발 자료 등 현장에서 직접 개발한 산출물을 공개하고, 이를 중심으로 실천 과정과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통합과학 문항 개발, STEAM 기반 수업 모델, 탐구 중심 실험 프로그램, 지역 연계 과학교육 활동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성과들은 자료집으로 담아낸다.

 

이와 함께 2026년 과학교육학습공동체 운영 방향과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 지속 가능한 교원 연구·연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장기 방안을 공유한다.

 

문형심 창의인재교육과장은 “교원들이 자율적으로 연구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활동은 전북 과학교육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성과나눔을 계기로 우수 수업 모델과 실천 사례가 더 많은 학교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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