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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김동일 보령시장,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통시장에서 시작하세요”... 조기 사용 본격 독려

소비쿠폰 실효성 높이고 지역경제 회복 앞당기기 위한 전통시장 집중 유도

 

[아시아통신] 보령시는 29일 중앙시장과 한내시장 일원에서 ‘민생회복 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연계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조기에 실질적인 지역경제 회복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 상권에서의 사용을 적극 유도해 소비쿠폰의 실효성을 높이고 시민 체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에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해 중앙시장·한내시장 상인회, 소비자교육중앙회 보령시지회 등 30여 명이 참여해 현장 중심의 실천 의지를 모았다.

 

김 시장은 이날 직접 전통시장을 돌며 물건을 구입하는 ‘장보기 체험’을 통해 상인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전통시장에서의 한 번의 소비가 소상공인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며 “일상 속 소비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소비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령시는 지난 7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시작했다.

 

긴급 민생지원 정책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1차 지급에서 시민 1인당 최대 45만 원까지 차등 지급되며, 신용·체크카드 충전,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지역 소상공인 업종으로 제한되며, 대형마트·유흥업소·사행업종 등은 제외된다.

 

전통시장과 동네 상점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지역 내 자금 순환과 소상공인 경제 회복 효과가 기대된다.

 

보령시는 소비쿠폰 지급과 함께 전통시장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을 시작으로, 상권 환경 개선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전통시장 소비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소비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집중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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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14년 간 543억 나눔 실천한 애경산업㈜에 감사패 수여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543억 원을 지원해 온 애경산업㈜에 ‘기업사회 공헌의 귀감’이라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29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 본관 6층 영상회의실에서 ‘애경산업㈜ 기부전달 및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애경산업㈜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 김재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서울사랑의열매도 서울시와 함께 애경산업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애경산업㈜은 감사패 수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60억 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나눔을 이어갔다. 기부물품은 서울사랑의열매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서울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자립생활시설, 취약계층 가구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2012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구와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세제, 샴푸, 비누, 화장품 등 자사제품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기부로 애경산업㈜의 누적 기부액은 543억 원에 이른다.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