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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은 교실에서 완성, 직접 듣고 답 찾는다!”

유정기 권한대행 현장 교원들과 밀도 높은 정책 간담회 가져

 

[아시아통신] 유정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권한대행은 22일 김제시 포랑 세미나룸에서 초등학교 교장, 교감, 교무부장, 수석교사, 교사 등 현장 교원들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는 전북교육청 주요 정책 전반에 대한 현장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2시간가량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초학력, 학력신장 등 초등교육의 핵심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었다.

 

유 권한대행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 교원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정책의 실효성과 수용 가능성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갔다.

 

교육과정 분야에서는 ‘학교자율시간’ 운영과 관련한 논의가 주를 이루었다. 참석 교원들은 과목 개설을 위한 교육청의 지원 방향에는 공감하면서도 실제 학교 현장에서의 운영상 어려움을 전달했다.

 

이에 따라 실습 중심의 연수 확대,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와 같은 현장 밀착형 지원에 대한 요구가 제기됐다.

 

수업 영역에서는 전북교육청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개념기반 탐구수업’과 관련하여 교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평가 분야에서는 컴퓨터 기반 평가(CBT)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효성 있는 업무 경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있었다.

 

기초학력 지원과 관련해서는 ‘향상도 검사’의 운영 방식에 대한 개선 의견이 나왔다. “학생들의 학습 성장을 세밀하게 진단하려는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연 3회 실시되는 검사는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부담이 된다”는 현장의 의견에 따라 도교육청은 향후 조정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학습 플래너 활용에 있어서도 교원들은 “플래너가 다소 정형화되어 있어 다양한 학습 환경에 적용하기 어렵고, 고학년 여학생들의 정서와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에 보다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을 재점검하고, 정책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실천적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유정기 권한대행은 “정책의 일관성과 연속성을 유지하되, 실제 학교에서 실현 가능하도록 면밀히 조율하는 것이 교육청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교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교육정책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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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일 영광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현장 찾아 관계자 격려
[아시아통신] 영광군 장세일 군수는 7월 22일, 지역 주민들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진행 중인 영광읍사무소를 찾아 현장점검과 소비쿠폰 지급업무에 힘쓰는 관계자 등을 격려하고, 현장에서 신청 중인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내수활성화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신청대상 주민들에게 일정 금액의 소비쿠폰을 지급해 지역 내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현장에서 “군민들이 불편 없이 소비쿠폰을 신청․지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민생경제회복지원금 2차분도 9월 초에 지급하기 위해 준비 중 입니다”고 말했으며, 또한,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현재 영광군에서는 군민들의 원활한 신청을 위해 현장 접수와 온라인 신청을 병행하고 있으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 첫 주를 요일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