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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양평군, 찾아가는 어르신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첫 시행

 

[아시아통신] 양평군은 22일 오후 2시, 대흥 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총 3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이번 사업은 양평군 내에서는 최초로 추진되는 주민 밀착형 신분증 발급 서비스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 등 읍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등 접근이 용이한 장소로 직접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발급해 주는 제도다.

 

양평군은 이번 시범 시행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시가지에서 거리가 먼 마을을 우선 대상으로 순차적인 방문 발급을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 관련 시설로도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실물 주민등록증 발급 외에도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와 활용법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주민들을 위해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절차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며 주민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이번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건강이나 교통 등의 사유로 기존 행정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포용적 행정의 실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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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일 영광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현장 찾아 관계자 격려
[아시아통신] 영광군 장세일 군수는 7월 22일, 지역 주민들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진행 중인 영광읍사무소를 찾아 현장점검과 소비쿠폰 지급업무에 힘쓰는 관계자 등을 격려하고, 현장에서 신청 중인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내수활성화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신청대상 주민들에게 일정 금액의 소비쿠폰을 지급해 지역 내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현장에서 “군민들이 불편 없이 소비쿠폰을 신청․지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민생경제회복지원금 2차분도 9월 초에 지급하기 위해 준비 중 입니다”고 말했으며, 또한,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현재 영광군에서는 군민들의 원활한 신청을 위해 현장 접수와 온라인 신청을 병행하고 있으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 첫 주를 요일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