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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발레리나 강수진도 한 걸음부터

 

 

“1986년에 입단하여 1년이 지난 뒤에야〈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군 무를 추는 요정 역 중 하나로 처음 무대에 섰고, 입단 후로 7년이 지난 1993년에 〈로미오와 줄리엣)의 줄리엣 역으로 첫 주역을 땄다. 솔리스트로 승격된 것은 1994년이었다. 그 이후로도 3년은 더 군무를 병행했다. 수석 무용수인 프리마 발레리나로 승격된 것은 1997년 〈오네간〉의 타티아나를 맡으면서였다. 그러니까, 18세에 입단해서 11년 만인 29세에 주역이 된 것이다. 전 단계를 한 단계씩 한 단계씩 거치다 보니 어느덧 나이는 서른을 바라보고 있었다.” 강수진 저(著)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인플루엔셜, 81-82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은, 처음 1985년 18세 때 스위스 로잔 발레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1986년 세계 5대 발레단인 독일의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단원으로 입 단했습니다. 그렇게 청운의 꿈을 안고 입단하였으나, 계속 엑스트라 역 할을 하다가 무려 11년 뒤에야 수석 발레리나가 되었습니다. 발레단에 입단하자마자, 혹은 군무에서 주역으로 깜짝 발탁되어 일약 스타가 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강수진은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무대의 맨 뒷줄, 영화로 비유하면 엑스트라 역할에서 시작해 무려 11년 뒤에서야 수석 발레리나가 되었습니다. 매우 오랜 기간 동안 가장 뒷줄에서 군 무로 활동했던 그녀는 당시 매우 힘들어서 우울증을 앓고 폭식까지 했 었다고 합니다.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 것은 없습니다. 발레리나 강수진 뿐 아니라, 하 나님께 귀하게 쓰임을 받았던 아브라함, 요셉, 다윗 등 모든 믿음의 영 웅들은 한 걸음 한걸음 성품과 사명과 전문성을 넓혀간 끝에, 마침내 우뚝 서게 됩니다. 지금 연단의 과정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명을 담기 위한 그릇을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롬5:4) <경건 메일> 아시아통신 김광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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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켜져야… 공공성 회복된 대책 마련 촉구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최원용 의원(국민의힘, 영통2·3·망포1·2)은 25일 열린 제3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과 관련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공공성을 회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집행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망포역 일대는 교통 접근성과 주거·상업 인프라가 집약된 수원의 핵심 성장 거점으로, 시민들은 오랫동안 공공성과 문화성을 갖춘 종합생활문화공간 조성을 기대해왔다”며, “그러나 수원시 재정악화로 부지가 민간에 매각되고 주상복합건물 개발이 예정되면서 시민들의 실망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희 최 의원은“공공이 주도하는 계획이 민간 개발로 전환되면 지역 내 문화·복지 인프라 부족은 해소되지 못하고, 개발로 인한 교통난은 심화될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최 의원은 “올해 말부터 망포역 일대 트램 공사와 대규모 주상복합 공사가 동시에 진행되면, 현재도 극심한 정체를 겪고 있는 영통로와 덕영대로 등 주요 도로는 사실상 마비 상태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최 의원은 문화·복지시설 대체 부지 확보 및 예산 마련, 망포역 일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조속한 교통 대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