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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석유공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Green, Go Market 캠페인' 전개

ㅊ'ㄴ환경 장바구니를 이용한 '친환경 전통시장 활성화' ESG 활동

 

[아시아통신]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본사가 위치한 울산 중구 태화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Go Green, Go Market’캠페인을 실시했다.

 

‘Go Green, Go Market’캠페인은 공사 직원들이 친환경 다회용 장바구니를 이용해 지역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ESG 활동이다.

 

석유공사는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울산 본사 및 9개 비축지사에서 ‘Go Green, Go Market’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울산 태화시장, 거제 옥포국제시장, 여수 교동시장, 평택 안중시장, 동해 북평민속시장 등지에서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중구 태화시장에서 이루어진 장보기 행사에는 석유공사 임직원 및 노동조합을 포함해 태화시장 소속 상인들이 참여했으며, 내수 진작을 위한 예산 조기 집행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에서 지역특산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석유공사 정시내 ESG경영처장은 “오늘 행사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소상공인과 협력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유공사는 이번 캠페인 이외에도 전통시장 상인회와의 공동 농산물 꾸러미 제작, 사회경제적 기업으로부터 잡곡세트 구매 등을 통해 설을 맞이하여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기봉 기자 kgb520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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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