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사회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창의과학 청소년 문화 체험 진행

‘청소년 드론 교육’

 

[아시아통신]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12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및 신장근린공원에서 ‘여름방학 청소년 드론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문화 활동은 청소년들의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정서적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번 교육은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드론 관련 이론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드론 조종술 등 드론 기본교육을 제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했다.

윤기병 위원장은 “우리 미래인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 교육 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청소년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을 위해 힘쓰신 청소년지도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배움의 기회와 진로 진학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이승로 성북구청장, 전통시장 상인과 소비쿠폰 사용 촉진 캠페인
[아시아통신] 서울 성북구가 구민의 생활안정과 골목상권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캠페인을 본격 가동하며 현장 소통과 사용 촉진에 나섰다. 28일 성북구는 돈암전통시장에서 소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쿠폰 사용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구 직원 그리고 시장 상인이 함께해 구민과 직접 만나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비쿠폰은 삶의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실질적 정책 수단”이라며 “현장에서 큰 혼란 없이 운영되도록 성북구 직원 모두가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성북구민께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비로 마중물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원활한 지급과 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돈암시장에서 과일을 판매하는 김*옥 씨는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고 있지만 하루에 손님이 한두 분 밖에 오지 않는 날도 많았을 정도였다” 면서 “소비쿠폰이 지급되어 다행이지만 서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은 그 혜택을 못 받을까 봐 걱정했는데 구청장님과 성북구 직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