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지역뉴스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김치 전달

 

[아시아통신]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오남읍 내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김치 및 식료품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이번 후원을 위해 협의체 후원금으로 총각김치 및 배추김치 5kg을 마련했으며, 오남읍 소재의 주안에있는교회에서 후원한 라면, 김, 고추장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꾸러미를 전달했다.

남미우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와 물가상승 등으로 취약계층에는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해였다.”라며 “이번 나눔이 따뜻한 겨울철 보내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석찬 오남읍장은 “언제나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