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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울산지역 30개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 ‘풍성’

 

 

울산시는 울산지역 30개 전통시장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전국적으로 진행되는‘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발맞춰 다양한 마케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마케팅은 할인․페이백 행사, 경품․판촉 행사, 플리마켓, 토요벼룩시장, 아시아일요장터 등 시장별 각양각색으로 진행된다. 신정상가시장, 학성가구거리, 남목전통시장은 대표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동구 전하시장은 에코백 만들기 체험 부스 운영, 북구 호계공설시장은 2만 원 이상 결제 영수증 지참 시 마스크, 주방세제 등 경품 추첨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진행 중인 ‘덕분에 릴레이 행사’도 마련된다. 시장별 영수증 모금 목표액을 설정하고 목표가 달성되었을 경우 주변에 고마운 기관 등에 시장에서 마련된 물품 등이 전달된다. 나의 작은 소비가 이웃에게 큰 사랑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영수증 모금 목표액 2,000만 원 달성 시 온산소방서에 국밥 100그릇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전통시장 이벤트는 누리집 시장애(愛)(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상인 및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행사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장 장보기 나들이로 시민들의 기분도 전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한편 울산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중 시장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울산시민 방역의 날」릴레이 캠페인과 연계하여 방역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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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