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유통업계의 혁신 분위기를 조성하고,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올해는 서류심사와 실사를 통해 전통시장·상점가, 상생·협력, 일자리창출·지역경제공헌, 글로벌화·수출촉진 등 9개 분야에서 각각 수상자를 선정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상인회와 상인은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원산지 표시판을 정비하는 등 신뢰성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배송 서비스 시행과 함께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상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은 ‘2021년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시장’ 에 이어 ‘제26회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까지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송용식 상인회장은 “앞으로도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최상의 수산물 판매로 고객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