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세종시 장군면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해양수산부 노조·NH농협 정부세종청사 금융센터 겨울맞이 나눔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해양수산부 노동조합과 NH농협 정부세종청사 금융센터가 지난 7일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에스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김장김치 100㎏, 라면 10박스 등 식료품을 전달했다.

 

 

이번 식료품 전달은 코로나19와 갑작스러운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병철 해수부 노조위원장, NH농협은행 정부세종청사 김강훈 금융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병철 해수부 노조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의 따뜻한 겨울맞이를 위해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지역 아동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노동조합은 2013년부터 장군면에 물품 등을 후원해왔으며, 2018년 자매결연을 맺고 장군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의 손길을 뻗고 있다.

 

 

NH농협 정부세종청사 금융센터 또한 장군면에 후원물품 기탁 등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강훈 NH농협 정부세종청사 금융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에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회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조성명 강남구청장, 초복 맞아 노인종합복지관서 삼계탕 배식 봉사
[아시아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초복을 맞아 관내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배식 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3주년을 기념해 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무더운 여름 어르신 건강을 챙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11일 강남시니어플라자에서 어르신 400명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4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 18일 논현노인종합복지관까지 총 3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직접 퍼드리며 안부를 묻고, 식사 후에는 함께 식탁에 앉아 애로사항을 듣는 등 현장 중심의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구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무료 및 실비 경로식당을 15개 기관에서 운영 중이다. 이 중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어르신 1,720명에게는 무료 급식을, 그 외 일반 어르신 1,230명에게는 2,000원의 실비로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하루 평균 총 2,950여 명이 경로식당을 이용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오늘 식사를 챙겨드리며 어르신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의 사각지대 해소와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