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뉴스

경산시,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 '사랑의 쌀 전달식' 가져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경산시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7일 새마을회관 전정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쌀 전달식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원들은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하여 800만 원 상당의 쌀 10kg, 255포를 마련하였고, 전달식을 통해 읍면동별 17포씩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바르게살기 회원들의 착한 나눔의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행복 체감 온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삶의 큰 힘과 용기가 될 것”이라 말하며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기 위해 국민정신운동을 펼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는 평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매년 ‘사랑의 쌀’을 전달하여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대구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