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스포츠

2020 "도쿄올림픽" '유도 남자' -66KG (안바울..동메달 획득)!!

-한국 유도 '첫'메달 -!

 

 

<안바울선수와 이탈리아(마누엘 롬바르도)선수의 경기 모습>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유도 -66KG 경기에서 '한국의 안바울 선수가' 일본 부도칸 유도경기장에서 열린, 이탈리아(마누엘 롬바르도) 선수 세계랭킹 1위 와의 대결에서 "벼락같은 업어치기 한판승으로"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우리나라 유도 '첫' 메달이어서 다음 경기에 출전하는 '유도선수들에게 사기 진작의 계기가 될 수 있어' 의미가 있는 메달이라고 할 수 있다.
배너
배너

조성명 강남구청장, 초복 맞아 노인종합복지관서 삼계탕 배식 봉사
[아시아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초복을 맞아 관내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배식 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3주년을 기념해 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무더운 여름 어르신 건강을 챙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11일 강남시니어플라자에서 어르신 400명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4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 18일 논현노인종합복지관까지 총 3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직접 퍼드리며 안부를 묻고, 식사 후에는 함께 식탁에 앉아 애로사항을 듣는 등 현장 중심의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구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무료 및 실비 경로식당을 15개 기관에서 운영 중이다. 이 중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어르신 1,720명에게는 무료 급식을, 그 외 일반 어르신 1,230명에게는 2,000원의 실비로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하루 평균 총 2,950여 명이 경로식당을 이용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오늘 식사를 챙겨드리며 어르신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의 사각지대 해소와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