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의왕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반려동물 헬스케어 클래스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의왕시는 1,500만 반려인 시대를 맞아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오는 12월 8일(수) 19시30분에 개최한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코로나19로 현장교육 참여가 어려운 반려인들을 위해 반려동물 질병관리에 관한 정보와 시기별 건강검진 및 노후준비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LIVE 온라인 Q&A를 통해 평소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 수 있도록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으며, 온라인 교육은 웨비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영준 도시농업과장은 “교육을 통해 평소 반려인들이 궁금했던 시기별 질병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생명존중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