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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전남 방문의해’ BI․홍보영상 제작 속도

24일 전문가 참여 제작 보고회…12월 최종 확정키로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전라남도가 단계적 일상회복기를 맞아 관광객 6천만 시대 회복을 위해 추진하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적극 알려 전남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BI)’ 개발 및 ‘홍보영상 ’제작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남도는 24일 문창현 광주전남연구원 연구위원, 박상대 여행스케치 대표 등 전남 방문의 해 각 분야 추진위원과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브랜드 이미지(BI) 개발 및 홍보영상 제작 보고회를 개최했다.

 

 

‘브랜드 이미지’와 ‘홍보영상’은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청정‧힐링의 대명사인 전남 이미지를 부각하고, 방문의 해 대외 홍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는 전남 방문의 해 홍보영상, 기념품, 홍보물을 비롯해 관광 전 분야 홍보에 활용한다. ‘홍보영상’은 KTX 열차 내, 방송, 옥외광고, 유튜브, SNS 등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도록 다양한 광고매체에 노출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 용역사는 브랜드 콘셉트와 ‘브랜드 이미지(로고․슬로건)’ 후보안을 제시했다. 이어 종합홍보영상 제작 방향을 설명하고 영상 시연을 했다.

 

 

전문가들은 “전남 방문의 해를 개최한다는 것을 널리 각인시키고 전남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선 BI와 홍보영상이 가장 중요한 만큼, 전남만의 특화자원인 해양, 음식, 문화, 생태를 표현하는 이미지와 영상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전남도는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12월께 최종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홍보영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브랜드 이미지와 홍보영상은 전남 방문의 해의 비전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것”이라며 “전남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친근하면서 차별적 가치를 느끼도록 제작해 전남관광 분위기를 확산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19일 도지사를 대회장으로, 24명으로 구성한 전남 방문의 해 추진위원회을 출범했다. 2022년 초 선포식을 계기로 ‘2022~2023년 전남 방문의 해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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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봉준 서울시의원, ‘정원결혼식장’ 피로연 없는 작은 결혼식 문화확산의 계기로 삼아야!
[아시아통신]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 동작구 제1선거구)은 19일 열린 정원도시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서 서울시가 추진 중인 정원결혼식장 조성 예산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공공예식장의 실질 수요 반영 및 문화 개선 효과 중심의 정책 전환을 주문했다. 서울시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 약 15억 원을 편성해 8개소의 정원예식장을 신설·정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봉준 의원은 “굳이 시급하지 않은 예산을 추경으로 편성할 이유가 있는지 의문”이라며, “오히려 본예산에 통합 편성하여 체계적으로 계획 수립 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공공예식장 운영 실적의 편차와 수요 미비 문제를 조목조목 짚었다. 서울시가 운영 중인 공공예식장(정원예식장 포함)은 총 27개소이며, 이 중 여성가족실이 운영하는 25곳 가운데 절반 이상인 13곳에서는 예식이 단 한 차례도 열리지 않았고, 일부 예식장에 예약이 집중되는 쏠림현상만 나타나는 실정이다. 특히 이 의원은 “정원도시국이 운영하는 2곳은 예약이 비교적 활발한 반면, 여성가족실이 운영하는 다수 시설은 거의 활용되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예식장을 조성하거나 잘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