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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장품 대단합니다"...글로벌 시장 3위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국내화장품 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명세를 지닌 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이 거의 모두 마이너스 수출성장을 기록햬지만 한국과 일본만이 거의 유일하게 두 자릿수 이상의 수출 증가를 기록하며 괘속질주했다. 화장품 무역흑자가 사상 처음으로 7조원을 돌파해 9년 연속 흑자 달성과 함께 화장품 수출액 기준 프랑스와 미국에 이너 세계 3위의 강국으로 떠올랐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의 화장품 수출규모는 75억7,210만달러(8조 2,877억원)으로 전년 대비 16,1% 성장했다. 우리나라는 이로써 독일(69억 4,703만 달러)을 제치고 프랑스(148억 1,267만달러), 미국(75억 7,210만 달러)에 이어 글로벌 화장품 3위국으로 도약했다. 특히 성장률면에서 프랑스 -13,5%, 미국 -14,9%, 독일 -17,0%, 이탈리아 - 14,9%. 중국 -14,8% 등 대부분의 주요 화장품 수출국들이 코로나 19의 여파로 두 자릿수 의 하락세를 기록했음에도 한국과 일본 은 각각 16,1%와 16,3% 의 경이적인 신장률을 나타냈다. 우리나라의 주요 국가별 수출실적을 보면 중국이 38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홍콩 7억 1,452만 달러, 미국 6억 4,050만 달러 , 일본 6억 3,923만 달러 순이었다. 유독 홍콩만 -22,8% 감소했을 뿐 중국(24,4%), 미국(21,8%), 일본(59,2%), 베트남(17,9%) 등이 큰 폭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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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