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서산시, 고령층 등 코로나19 추가 예방접종 만전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정부의 코로나19 예방백신 추가접종 단축 방침에 따라 선제 대응에 나선다.

 

 

최근 델타변이 및 돌파감염 발생 등으로 60세 이상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 등은 추가접종 간격이 6개월에서 4개월로, 50대 연령층 및 우선접종직업군 등은 6개월에서 5개월로 단축됐다.

 

 

이에 시는 예방접종센터를 12월까지 연장 운영하는 등 신속한 접종 지원에 나섰다.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용 차량(버스), 사전예약 및 예진표 작성, 센터 내 휠체어 지원 등을 통해 접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버스 지원 시에는 버스 출발부터 접종 후 마을 도착까지 읍면동 직원과 마을 이•통장이 동행해 어르신 심리적 안정과 승하차를 돕는다.

 

 

사전예약이 지난 22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시는 홍보 등을 통해 백신 추가 접종을 독려하고 읍면동 및 보건소를 통해 접수를 지원하는 등 신속하게 접종이 완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전 예약 시 12월 6일 이후부터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시는 관내 요양병원, 병원급 의료기관이 원활히 자체 접종을 추진토록 돕고 감염취약시설, 요양시설 등은 방문 접종을 통해 12월 초까지 추가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용미 감염병관리과장은 “추가접종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추가 예방접종에 반드시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추가접종률은 22일 기준 전국평균 25.1%와 대비해 37.8%p가 높은 62.9%를 보이고 있다.
배너
배너

대구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