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거제시, 만62~만64세 시민 대상 독감 무료접종 실시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거제시보건소는 국가독감 무료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만 62세 ~ 만 64세 시민 9천5백여명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중증장애인, 의료급여 대상자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이는 거제시가 2020년부터 도내 시 중 유일하게 자체 예산 3억3천만원을 확보하여 시민이 편리하고 쉽게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 65개소와 위탁 계약을 체결하여 진행하고 있다.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만 62 ~ 만 64세(57.1.1~59. 12.31. 출생자)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사전예약 없이 거제시예방접종센터(거제시실내체육관)와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접종가능하고,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는 보건소에서 방문 접종을 실시하며, 그 외 무료접종 대상자는 거제시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원순옥 보건소장은 “독감과 코로나 19 의심 증상이 비슷해 혼란이 생길 수 있어 고위험군의 독감 접종이 중요하며 코로나 19와 독감 두 예방접종 간 접종 간격에 제한이 없어 같은 날 동시접종하는 것도 가능하다”며 “코로나 19와 독감 접종을 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대구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