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하남시 신장1동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하남시 신장1동 새마을회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별관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는 신장1동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위원회, 방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50여 명이 함께 했다.

 

 

신장1동 새마을회가 정성스럽게 담근 300여 포기의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관내 어려운 이웃 80여 가구에 전달됐다.

 

 

석영숙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분들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작으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하상원 신장1동장은 “매년 김장 나눔 행사로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새마을회 및 유관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기에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대구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안정화,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아시아통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8월 1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지방교육재정의 현재,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과 협의회, 지방교육재정 교육감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 공동 주최했으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 교육재정 전문가,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서대문을)은 서면 축사를 통해 고교 무상교육 국가 부담 연장 등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에 참석한 김문수 국회의원, 임태희 특별위원장, 강은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은 시·도교육청이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재정 여건과도 깊이 맞닿아 있다.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3년간 세수 결손을 교육재정안정화기금 등으로 보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