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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한국인은 "샤넬을 너무 사랑합니다"

한국인의 취향은 프랑스産 샤넬브랜드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것이 드러났다.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강남에 있는 플래그쉽스토어 앞에는 긴 행렬이 이어졌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그래도 거리두기를 지켜려고 애쓰는 모습이었지만 여기저기서 헝클어진 모습도 드러났다. 행렬에 서있던 A씨는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무슨 선물을 할까 고민하다 새벽부터 샤넬 매장을 찾아 이렇게 줄을 서있다"면서 "어려서부터 샤넬이라는 이름에 익숙해있던 탓인지 샤넬브랜드에대한 추억까지 새록새록 떠오른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고객은 "서울 강남 샤넬 매장 개장시간이 오전 11시임에도 불구하고 아침밥을 먹기 무섭게 뛰어왔으나 이미 우리 앞에 긴 줄이 서있을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려 스스로 놀랐다"고 밝혔다. '에루샤'란 별칭과 함께 흔히 3대 명품으로 불리우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한국에서 2조원 넘는 매출을 끌어올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샤넬은 지난해 9.296억원의 매출과 1.49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면세점 판매가 줄면서 매출은 전년대비 12% 가량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34%가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은 지난해 고가화전략으로 바꾸면서 판매가격을 올린 때문이다. 샤넬코리아 관계자는 "가격을 올린 이후에 오히려 한국소비자들이 관심이 더 높아졌다"면서 이같은 현상은 올해에도 계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역시 한국인들은 샤넬을 너무나 사랑하는 모양이다! 추억속의 샤넬이기 때문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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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량 프로그램 개발’ 안양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근정포장 영예
[아시아통신] 환경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안양시 환경정책과 임동희 주무관(환경 7급)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임 주무관은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라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배분을 둘러싸고 안양천 권역 5개 지자체 간의 갈등이 지속되자, 산정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3억2000여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해당 산정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배출량 분석 및 배분이 이뤄질 수 있게 되면서, 지자체들은 오랜 갈등을 끝내고 2021년 12월 안양천 수질관리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는 배출량을 둘러싸고 전국 여러 지자체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최초로 갈등을 해결한 수질오염총량제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임 주무관은 이 밖에도 비점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 지정, 물순환 계획수립 등 환경개선에 기여해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년 연속(2022~2023년) 선발,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2022년), 경기도 공공갈등관리 혁신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