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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인력난 죽을 맛..." 주 52시간 1년 유예 '호소'

중소기업중앙회 업종별 조합이사장 20여명이 21일 한자리에 모여 일손부족 문제와 주 52시간제 운용에 따른 부작용등 현장의 어려운 상황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중앙회 주최의 '제 1차 노동인력위원회'가 열린 것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중소기업 단체 대표들은 비장한 분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을 옥죄는 노동규제를 성토하면서 그 대안을 제시했다. 금속렬처리공업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은 " 근로시간을 주 52시간에 맞추기 위해서는 중소기업들이 인력을 더 뽑아야 하는데 청년들은 오지 않고 , 그동안 버팀목 역할을 해오던 외국인 근로자들은 코로나 때문에 공급이 안되고 있다"며 "이런 영세 중소기업들의 현장 상황을 정부가 인지(認知)한다면 1년이상의 준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만큼은 주면서 주 52시간근무제의 정착을 강요해야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기업에 9개월, 300인 미만 중소기업에 1년의 계도기간이 주어진 것을 감안한다면 50인 미만의 기업에게는 최소한 그 이상의 계도기간이 필요하다는데 의견들이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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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켜져야… 공공성 회복된 대책 마련 촉구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최원용 의원(국민의힘, 영통2·3·망포1·2)은 25일 열린 제3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과 관련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공공성을 회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집행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망포역 일대는 교통 접근성과 주거·상업 인프라가 집약된 수원의 핵심 성장 거점으로, 시민들은 오랫동안 공공성과 문화성을 갖춘 종합생활문화공간 조성을 기대해왔다”며, “그러나 수원시 재정악화로 부지가 민간에 매각되고 주상복합건물 개발이 예정되면서 시민들의 실망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희 최 의원은“공공이 주도하는 계획이 민간 개발로 전환되면 지역 내 문화·복지 인프라 부족은 해소되지 못하고, 개발로 인한 교통난은 심화될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최 의원은 “올해 말부터 망포역 일대 트램 공사와 대규모 주상복합 공사가 동시에 진행되면, 현재도 극심한 정체를 겪고 있는 영통로와 덕영대로 등 주요 도로는 사실상 마비 상태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최 의원은 문화·복지시설 대체 부지 확보 및 예산 마련, 망포역 일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조속한 교통 대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