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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작년 한국서 매출 1조  '33,4% ↑' 

 

 

'샤넬 넘버 5' 와 '루이비통', '런던 폭' 등의 브랜드는 한국의 수 많은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귀에 익숙한 상품명이다. 젊은이가 됐건 넉넉해 보이는 '마담'이 됐건, 노신사이건 모두가 좋아했던 '과시용 상품'브랜드이다. 때문에, 특히 나이든 소비자들에게는 이들 브랜드에 대한 추억(追億)과 애잔한 그리움 같은게 담겨있다. 그래서 일까?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그 어렵다던 코로나 19의 아수라장 가운데서 작년 한햇동안 한국에서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끌어 당겼다. 전년 대비 33%이상 매출이 늘어난 사상 최대의 실적이다. 13일, 루이비통코리아가 관계기관에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지난해 전년의 7,846억원보다 33,5% 증가한 1조 467억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하며 한국시장 진출이후 첫 '1조원 벽'을 뛰어 넘었다. 영업이익은 1,519억원이다. 전년데비 176,7%가 신장한 것이다. 당기순익은 284,6% 증가한 703억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해 두 차례에 걸쳐 제풐 가격을 높인 게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고가화 전략'의 극대화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익 증대의 지렛대가 됐다는 설명인데 코로나 19의 상황을 놓고보면 그 이외의 이유가 분명히 있을 법하다. 심리학자들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명품보복심리'때문일 것이란 분석도 내놓는다. 예전 같으면 해외여행을 하면서 원하는 명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이런 게 불가능한 관계로 국내에서 값비싼 명품들을 구매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려고 한다는 건 이해가 간다. 특히, 나이 든 시니어들의 입장에서는 더욱 그런 심리가 발동했을 수 있다. 루이비통 코리아의 영업 실적이 공개된 것은 2011년 이후 처음이다. 그동안 베일에 감싸있었는데 이번에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면서 경영실적이 밝혀진 것이다. 외부감삽법 제정으로 올해부터는 의무적으로 감사보고서를 매년 관계기관에 제출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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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란 시의원, 그라운드가 없다…서울 미식축구 해법 찾는다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최재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서울미식축구협회 공동주관으로 서울미식축구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토론회는 오는 8월 27일(수) 오후 1시 30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서소문별관 2동 2층)에서 「전문경기에서 생활체육까지 : 미식축구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미식축구가 지닌 교육적·사회적 가치와 서울시 내 기반시설 부족 문제를 짚어보고, ▲대학·청소년 선수들의 훈련환경 개선, ▲생활체육으로의 확산, ▲서울시 미식축구 전용경기장 건립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동준 서울미식축구협회 전무가 발제를 맡고, 윤호규 고려대 타이거스 지도교수, 강보성 서울대학교 그린테러스 감독, 황태환 성동구미식축구협회장, 차재호 건국대학교 레이징불스 주장, 류상운 연세이글스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최재란 의원은 “미식축구는 전략과 팀워크, 체력과 정신력이 결합된 종합 스포츠로, 청소년에게는 협동심과 리더십을, 성인에게는 생활체육으로서의 활력을 제공할 수 있다”며 “서울시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전